본문 바로가기
Lifelog

BuildWithAngga 강의 결제 성공(Wise 이용)!

by kage2k 2024. 1. 18.
728x90
반응형

BuildWithAngga 강의 결제 성공(Wise 이용)!

Flutter와 backend로 appwrite 이용에 관한 공부를 하던 중… 더 이상 진전이 없어서 구글링을 하던중 위 사이트에서 딱 맞는 강의를 찾아서 결제를 진행하려 하였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는 인도네시아? 전용 인듯 하였다.

문제 발생

결제 방식이 2가지 이었다.

  1. Gopay
  2. 로컬 은행이체

자카르타 혹 관련 동네로 놀러가지 않는 이상 gopay에 충전은 불가 하였다.
이래저래 방법을 찾았지만 결국은 1번은 불가.

해외송금으로 로컬 은행이체 방법으로 가능할까?

결론은 가능하였다. 사용한 어플은 Wise 라는 어플이다.
사용법은 직관적이긴 한데… 외국계? 인듯하다

Wise 충전 문제점

우선 한국 돈을 충전하려하였는데… 은행에서 이체 형태로는 충전이 안되었다.
결국 미국 달라로 직불카드 결제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아래의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1. Wise 충전 미국달라 To 한국 돈
  2. Wise 에서 한국 돈 To 인도네시아 로컬 은행

BuildWithAngga 에서 원하는 강의를 결제 창으로

결제 창에서 선택은 은행은 “Bank Permata” 이었다.
다른 은행을 선택하였는데… 은행계좌번호의 길이때문에 Wise에서 이체가 안되었다.

결제 창에서 원하는 금액을 Wise 를 이용 Bank Permata 에 입금하니…
3일동안 고생했던것이 순식간에 “완료” 되어버렸다. 조금은 허무했지만…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열강하려 ~

300x250
반응형